이장우의 생각

현대중공업이 성과급을 원하청 동일하게 지급해야 한다는 주장에 대해 여러분의 생각은?


작년 12월 말 HD현대중공업은 합병 전 HD현대중공업 소속 직원은 기준임금의 638%, HD현대미포 소속 직원은 559%를 성과급을 HD현대삼호 직원의 경우 837%의 성과급을 지급했습니다.

연봉제 성과급은 올 2월 에 지급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매년 12월 지급되던 하청 노동자 성과급은 지급되지 않았고 막연하게 2월에 지급될 것이라는 이야기가 돌고 있습니다.

한화오션은 현대중공업 보다 액수는 적지만 원하청 동일하게 지급한다고하고 삼성중공업은 이미 몇년 전 부터 동일하게 지급해 왔습니다.

작년 조선업 실적은 최대의 호황을 맞았습니다.
실적 발표가 나와 봐야 알겠지만 2024년 영업이익 7천억보다 상당히 더 많은 실적이 발표될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울산 동구에는 "성과급  동일하게 즉시지급하라!"는 현수막이 많이 걸려있습니다.

저는 현대중공업의 상시 업무하는 노동자들은 전원 정규직으로 고용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현실이 그렇지 못한 상황에서 임금만이라도 동일하게 지급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현대중공업의 성과는 원하청 노동자들이 함께 만들었습니다.

12월에 지급하던 하청노동자 성과급을 지급하지 않고 있는것을 두고 현대중공업이 한화오션과 노조법 2.3조 시행에 따른 영향으로 하청노동자의 성과급을 재 산정 하는것이라는 이야기도 있고,  2월까지 일부 하청 노동자들을 정리해 성과급지급 총량을 최소화 하려한다는 이야기도 나오고 있습니다.

2월13일 오후 6시에 현대 중공업 정문앞에서 성과급 동일 지급을 촉구하는 집회가 열린다고 합니다. 하청노동자들과 동구 주민들이 모두 함께하면 좋을것 같습니다.

하청 노동자 성과급을 원청과 동일하게 지급해야 한다고 생각하는데 여러분의 생각은 어떠신가요?

삭제하시겠습니까?
취소
사진 및 파일 첨부

여기에 파일을 끌어 놓거나 왼쪽의 버튼을 클릭하세요.

파일 용량 제한 : 0MB (허용 확장자 : *.*)

0개 첨부 됨 ( / )
취소